본문 바로가기
  • 🤗🤗
대마초 ☘️

강철보다 강한 식물: 대마초

by 대마댕 2021. 5. 28.

으랏쌰쌰 마-초-마-초-

 

대마는 플라스틱, 강철, 콘크리트, 리튬, 그래핀을 대체할 수 있는 초강력 초저렴 초파워 식물이다. -대마댕-

 

대마초의 의학 효과는 만병통치약 마냥 여기저기 다양하게도 뛰어나다. 사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뛰어난 갓초의 갓성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게 말이 돼? 싶은 대마초의 매력은 줄기에서도 흘러넘친다.  

 

풍부한 섬유가 들어있는 대마 줄기로 우리는 옷과 집을 만들고 자동차를 만들었으며 심지어 비행기도 만들었다. 어디까지 하이 될 수 있나 싶은 대마 비행기의 연료 탱크 안에는 석유 대신 대마 오일이 들어있었다. (네???)

 

바쁜 댕댕 위한 세 줄 요약:
1. 대마는 강철보다 최소 10배 강력하면서
2. 리튬보다 8배 뛰어나고
3. 와중에 대기 오염과 토질 오염을 개선한다.

 


자동차왕이 만든 대마 자동차 🚗

 

 

자동차왕으로 유명한 헨리 포드는 1941년에 대마로 자동차를 만들었다. 전시회에 등장한 대마차는 대마 오일뿐만 아니라 야채 오일🥕🌽🥔로도 달릴 수 있었으며 강철보다 10배 강하다고 설명했다.

 

대마차의 강렼함을 자랑하려는 포드 직원이 도끼를 들고 차 옆에 섰다. 포드가 애정한 대마차는 잔혹한 도끼질을 피할 수 없었지만, 놀랍게도 상처 하나 입지 않고 유유히 전시회를 떠났다. 🚗🚗

 

이렇게 좋은데 왜 대중화가 안됐을까? 석유쟁이들이 밥그릇 안 뺏기려고 열심히 로비했다🤦‍♀️😡. 1940년대 미국은 대마 마녀사냥이 한창이었다. 세상에 우연은 없다. 

 

 

뽀송뽀송, 따뜻따뜻 대마 집 🏡

대마댕은 결심했다. 대마로 집 짓기로 🏡

대마의 영어 이름 헴프(hemp)를 따서 만든 헴프크리트는 콘크리트보다 85% 가볍고 10배 강하다. 곰팡이와 해충이 안 생기는 헴프크리트는 썩지 않으며 불에 잘 타지 않는다. 제일 신기한 특징은 따뜻한 공기와 수분을 머금고 다시 내보내면서 집 안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준다. 집이 하나의 거대한 자동 온습도 조절기가 되는 것이다. (😱😱😱😱)

 

헴프크리트가 되기 전 밭에 있는 대마는 대기의 탄소를 흡수하고, 헴프크리트 돼서는 평생 이산화탄소를 흡수해준다. 요즘 ESG가 핫한데 이상한 협정 맺어서 탄소배출권 같은 창조경제 돈놀이 말고 대마나 더 심자. 🌲🌲🌲

 

 

어디까지 더 하이 될 수 있는 거야...!! ✈️

하이하이... 하이하이!

대마로 비행기를 만들어 대마 오일을 넣고 하늘을 날았다. 캐나다 대마 기업이 만든 이 비행기는 동체와 날개는 물론이고 의자와 베개 충전재까지 대마로 만들었다. 2년 동안 개발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디자인도 꽤나 야무지댕.

 

매일 하늘에 1억 7천 리터의 기름을 들이붓고 있는 항공산업은 보고 배우도록 하자. 매일매일. 1억 7천 리터. 기름.

 

 

찌꺼기로 만든 성능 압살 대마 배터리 💥

오늘도 나오는 대마 만능설...

대마 섬유질로 만든 건전지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8배 더 강하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우리의 노트북, 핸드폰, 아이패드를 채우고 있는 가장 흔한 종류다. 압도적인 성능을 가진 대마 배터리는 무려 찌꺼기로 만들어진다.

 

찌. 꺼. 기. 다른 제품을 만들고 남은 대마 줄기 부산물로 만든 배터리가 탄소 배출은 줄여주고 심지어 성능은 더 좋다. 테슬라 자동차에 이용되는 리튬이온-인산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겨우 2배 더 좋다고 한다. 일론은 트위터에 비트코인이 환경에 나쁘니 뭐니 뻘트윗 그만 날리고 대마 배터리나 만들자. 돈 아껴주고 지구도 살려주는데 더 좋단다. 

 


 

 

좋아 좋아. 대마로 이것저것 만들 수 있는 거 잘 알겠어.

근데, 왜, 굳이? 이미 잘 쓰고 있는 거를 대마로 만들어야 돼?

 

대마 재배는 1) 농약이 필요 없고 2) 물을 90% 덜 먹으며 3) 대마가 자란 땅은 오히려 다시 살아난다. 이게 우리한테 어떻게 좋으냐. 휴먼과 지구는 농약을 안 먹고 더 많은 물을 마시며 비옥한 땅을 얻는다.

 

수확량도 당황스러울 정도로 훌륭한데, 같은 면적 대비 목화 대비 2배, 나무 대비 4배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3개월마다. 땅을 살려가고. 대기의 탄소와 이산화탄소를 없애주면서.

 

 

웨 안써? 대마! 

 

정치인들은 본인들의 정치적 에고를 당장 내려놓고 갓초 대마초 이용을 적극 권장하라. 그게 지구가 살고, 인간이 살며, 국가가 번성할 길이란 게 자명하지 않니.

 

 

뻐끄음- 뻐끄음-

대마는 풍부하게 생산적이며 같은 자리에서 영원히 자랄 것이다. -토마스 제퍼슨, 미국 3대 대통령 -

 

라뷰댕 💚

댓글